틀니를 쓰시는 어르신의 몸과 마음이 부자가 되시길 기원합니다.
틀니를 쓰시는 어르신뿐만 아니라 어르신의 보호자분들(가족, 자녀분들)의 근심을 덜어드리기 위한 측면도 고려하였습니다.
틀니의 역사
틀니치료(전체틀니, 부분틀니)는 역사가 아주 오래된 치과 치료입니다. 과거 수 천년 전 이집트 시대부터 사용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.
널리 알려진 예로는 세계 2차 대전 당시 영국 총리였던 원스턴 처칠이 사용했던 금으로 만든 틀니가 있습니다. 잇몸이 안좋아서 자연치가 많이 소실된 경우에는 틀니치료를 시행할 수 밖에 없었으며, 고가의 재료와 고도로 숙련된 치과 장인이 제작하는 이유로 치료비 역시 엄청났습니다.
틀니 치료의 변화
임플란트가 개발되고 대중화됨에 따라 대부분의 치아 결손은 임플란트 치료로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하지만 전신질환이나 기타 여러 가지 이유(예를 들어 고령, 파킨슨병, 자가면역질환, 치조골의 심한 소실 등)로 인하여 임플란트 치료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아직도 틀니치료 밖에 대안이 없습니다.
안타깝게도 임플란트를 시행할 수 없을 정도로 잇몸이 좋지 않은 경우는 틀니치료 역시 난이도가 대폭 상승합니다.
그 결과, 현재의 틀니치료의 난이도는 과거보다 대폭 상승하였습니다.
부자틀니의 정립 및 개발
서울하나치과 의료진은 난이도가 대폭 상승한 틀니치료에 대해 계속해서 연구 및 개발을 진행하였고, 현재도 진행하고 있습니다.
50년 이상 틀니를 교체하지 않고 쓰신 분의 새 틀니치료, 파킨슨 질환을 앓으시는 분의 새 틀니치료 등 다양한 틀니치료를 진행, 연구하였습니다.
VALUE
틀니치료의 핵심가치는 명확합니다.
안아프고 잘 씹히는 틀니, 그것이 틀니의 핵심가치입니다.
문제는 틀니가 잘 빠져서 쓰기 어렵고 들뜨면서 상처가 나서 아프다는 것입니다.
서울하나치과에서는 많은 연구를 통해 잇몸과 잘 밀착되는 부자틀니를 개발하였고, 사용법을 정립하였습니다.
DIFFICULTY
틀니치료는 어렵습니다.
치아나 임플란트 같이 견고하게 고정되는 부분이 있는 일반치과치료와는 달리, 틀니는 잇몸이라는 살에 붙어서 기능해야 하기 때문입니다. 즉 잇몸과 잘 조화되는 것이 틀니의 핵심입니다.
그렇게 새롭게 개발, 정립된 틀니치료의 이름을 “부자틀니”로 명명하였습니다.
“틀니를 쓰시는 어르신의 몸과 마음까지 모두 부자가 되시라는 의미”에서 “부자틀니”입니다.
일반 보험틀니와는 다른 서울하나치과 부자틀니만의 장점
일반 보험틀니 | 부자틀니 |
---|---|
본을 뜨고 나서 틀니의 지지에 집중한 개념을 사용하기
때문에 틀니가 잘 고정되지 않고 잘 빠지고 움직이게
됩니다. 틀니에 사용되는 재료의 한계가 명확합니다. |
잇몸과 최대한 밀착될 수 있게 특수한 기술과 재료를 사용하여 틀니가 잇몸에 잘 붙어있게 하고 이로 인해
틀니가 잘 빠지지 않고 잘 움직이지 않습니다. 진단용 틀니 사용부터 치료를 시작하며, 틀니를 최소 2회(진단용 틀니, 최종틀니) 제작하게 됩니다. |
부자틀니 3가지 특징
- 의치(틀니)의 진보된 Angle & contour fabricaton of Buccal Lingual flange concept을 적용합니다.
- 계속해서 변화하는 잇몸에 맞춰 틀니의 수정 및 변화를 용이하게 합니다.
- 침(타액)의 분비량에 따라 변화되는 틀니의 사용법 및 재활훈련을 제시합니다.